KAC LONDON

런던 한인 성공회(KAC)

Greeting 인사말

jjjjjjjuuuujiwonyang@hotmail.com

 

 

 

 

런던한인성공회 웹사이트를 방문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영국성공회(Anglican Church)는 영국의 국교로서 1만6천 개의 성당과 교회에서 약 2만7천여 명의 성직자와 평신도 지도자가 사목을 하고 있는 종교입니다. 여러 분이 지나치시는 주변의 교회 안내 문구에 아무런 교파 표시가 없으면 성공회의 ‘관할 교회(Parish Church)’라고 보시면 됩니다. 교구교회는 영국 전역을 종교적인 목적 아래 나누어 국민들의 신앙을 초교파적으로 돌보아주는 최소한의 단위입니다.

세계 성공회는 약 1억 명의 신자들이 영국성공회와 유기적인 친교를 나누어오고 있습니다.

성공회는 가톨릭(Catholic) 전통과  개신교(Protestant) 전통을 포괄하는 폭 넓은 교회로서 중도적(Via Media) 노선을 견지하는 교회입니다. 성공회를 방문하시면 미사 의식이 천주교와 비슷한 교회도 있는 반면 개신교와 비슷한 교회도 있습니다. 또한 성직자에 대한 명칭도 신부, 사제, 목사 등으로 다양하게 부여됩니다.

여러분들이 영국에 머무시는 동안 인근의 성공회교회를  찾으셔서 신앙 생활에 도움이 되기를 바랍니다.

런던한인성공회는 St.George’s Parish Church, Bloomsbury 교회에서 매주 주일 오후 1시에 예배(감사성찬례)를 드리고 있습니다. 예배가 끝난 뒤에는 신자들끼리 소박한 애찬을 나눕니다. 한편 주님의 사랑안에서 하느님께서 우리에게 주신 꿈을 서로 도와 키우자는 취지로 ‘사꿈모(사랑과 꿈을 꾸는 사람들의 모임)’이라는 모임을 비정기적으로 가집니다. 외국 생활에 바쁘시겠지만 여러분들이 이 모임에 한번 오실수 있다면 아주 반갑겠습니다. 오시는 길과 연락처는 이 웹사이트에 안내되어 있습니다.

감사합니다.

이근홍 누가 신부 올림

 

Comments

comments